All about

iduid, 그리고 uuid는 각각 고유한 식별자를 나타내는 용어이지만, 사용되는 맥락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id (Identifier):
일반적으로 객체, 변수, 또는 데이터베이스 레코드와 같은 것을 고유하게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Python에서는 내장 함수 id()가 객체의 고유한 정수 식별자를 반환합니다. 이 값은 객체가 메모리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나타내며, 실행 중에만 유효합니다.

obj = "example"
print(id(obj))

 

uid (User Identifier):
일반적으로 사용자를 고유하게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리눅스 시스템에서 각 사용자에게는 UID(User ID)가 할당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username은 실제 사용자의 이름입니다.

$ id -u username

 

uuid (Universally Unique Identifier):
국제적으로 고유한 식별자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UUID는 128비트(16바이트)의 숫자로, 일반적으로 8-4-4-4-12의 형태로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550e8400-e29b-41d4-a716-446655440000와 같이 생겼습니다.
프로그램이나 데이터베이스에서 고유한 키를 생성할 때 사용되며, 중복될 가능성이 극히 낮습니다.

import uuid

unique_id = uuid.uuid4()
print(unique_id)

 

Python의 uuid 모듈은 UUID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uuid4() 메서드는 무작위로 생성된 UUID를 반환합니다.
요약하면, id는 객체의 메모리 위치를 나타내는 내부적인 식별자이고, uid는 사용자를 식별하는 데 사용되며, uuid는 고유한 식별자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