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제작: 그레이엄 리니핸 Graham Linehan

출연진: 크리스 오다우드 Chris O'Dowd, 리처드 아이오아디 Richard Ayoade, 캐서린 파킨슨 Katherine Parkinson

방송기간: 2006년 ~ 2013년

총 회차: 25화



IT 크라우드 The IT Crowd 는 2007년부터 2012년까지 방영된 영국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2011년쯤 처음 봤었는데 끝까지 다 못 봤다가 얼마전에 넷플릭스로 정주행을 끝냈네요. IT 크라우드를 자세하게 말하기 전에 먼저 '나 미드 좀 봤다' 하는 사람들은 다 알만한 명작 미드인 빅뱅이론 Bigbang Theory 를 먼저 얘기하고 싶습니다. IT 크라우드랑 비슷한 구석이 많거든요.

빅뱅이론은 2007년에 첫 방영을 시작해서 2019까지 총 12시즌을 방영한 미드입니다. 보통 IT Nerd 라고 불리우는, 좋게 말하면 괴짜인 천재 과학자 친구들 4명과 옆집으로 이사 온, 미국인들이 멍청하다고 생각하는 스테레오 타입인 금발 미녀 페니가 겪는 이런저런 에피소드들을 다루는 코미디 시트콤입니다. 빅뱅이론은 레너드/쉘든/라지/하워드의 사회성 떨어지는 행동들과 숱한 말장난들로 웃기는 상황을 연출하는 미드였죠. 에미상 10회 수상을 통해 이 미드가 미국인들에게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알 수 있죠. 그만큼 재밌고 웃긴 미드입니다.


빅뱅이론을 재밌게 보신 분이라면, IT 크라우드 또한 재밌게 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IT 크라우드는 도대체 뭘 하는 회사인지 모르는 랜홈 인더스트리의 IT 부서로 전입 온, 이메일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잘 모르는 젠 바버(캐서린 파킨슨)가 두 명의 IT 부서 직원 로이(크리스 오다우드)와 모스(리차드 아이오아디)와 겪는 일들을 그린 코미디 시트콤입니다. 빅뱅이론과 플롯이 비슷하게 진행되는데요, 다만 다른 점이라면 빅뱅이론의 페니는 극중에서 미녀로 묘사되지만 IT 크라우드의 젠은 그렇지 않다는 것과, 빅뱅이론의 말장난 유머가 IT 크라우드에서는 슬랩스틱 코미디로 대체되었다는 점입니다. 빅뱅이론이 말로 웃긴다면 IT 크라우드는 상황으로 웃기죠. 그래서 미국 문화나 영어에 익숙하지 않으면 왜 웃긴지 모르는 장면이 종종 나오는 빅뱅이론과 달리, 더 쉽게 상황을 이해하고 웃을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IT 크라우드가 방영할 땐 없었지만 지금 있는 표현으로 설명하자면, 전형적인 '병맛' 개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플롯은 다르지만 비슷한 개그 코드인 병맛 코미디 미드는 오피스 Office 와 커뮤니티 Community 가 있습니다. IT 크라우드 제작진이 만든 또 다른 코미디 시트콤 블랙북스 Black Books 도 있죠. IT 크라우드가 취향에 맞으셨다면 이 드라마들도 추천드리고 싶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