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출연: 마이크 콜터 Mike Colter, 앨프리 우더드 Alfre Woodard, 무스타파 샤키르 Mustafa Shakir


총 편수: 13편


편당 시간: 54~69분


루크 케이지 시즌 2를 정주행 했습니다. 드라마는 18년 6월에 공개됬는데, 얼마전에 다 보고 이제서야 뒷북 리뷰를 씁니다. 스포일러 없습니다.



루크 케이지 시즌 1을 돌이켜보면



이 곡은 시즌 1의 예고편에 메인 테마이자 드라마의 메인 테마로 쓰였다고 볼 수도 있는, Miike Snow 의 Heart if full 입니다. 드라마를 다 보고나서 다시 가사를 보면 드라마 속 주인공들에 대한 묘사처럼 보이는 구절이 참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작진이 노래 하나는 진짜 기똥차게 고른거 같습니다.



Everybody wants to be a king


Notorious B.I.G. 의 초상 앞에 선 코튼 마우스의 모습과 이 장면에서의 "Everybody wanst to be a king" 이라는 대사는 루크 케이지 시즌 1을 관통하는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루크 케이지라는 영웅의 정체성, 할렘이 미국의 흑인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힙합, 재즈로 대표되는 미국 흑인들의 문화 등등을 정말 잘 녹여낸 시즌이었습니다. 방탄 인간인 루크 케이지의 능력 때문에 영웅의 위기상황 같은 긴장감 조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었고 이 때문에 액션보단 드라마에 더 무게를 둔 연출이나 스토리 전개도 꽤 훌륭했습니다. 재밌게 본 드라마였고, 다음 시즌을 기대하게 만들면서 시즌 1은 잘 마무리 됬죠.


OST 선정도 끝내줘서 드라마의 장면 장면들이 정말 잘 만든 뮤직비디오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우와~ 쩐다!!" 같은 느낌의 명작 드라마는 아니었지만 꽤 잘 만든 수작으로 힙합이나 재즈를 좋아하신다면 챙겨볼만한 드라마입니다.


루크 케이지 시즌 2



시즌 2의 주요 인물들, 왼쪽 위부터 루크, 부시마스터, 셰이즈, 머라이어, 미스티 나이트, 틸다 존슨, 제임스 루카스


루크 케이지 시즌 2는 새롭게 등장한 빌런인 부시 마스터 존 맥아이버와 루크, 블랙 머라이어의 3파 대결 구도로 진행이 됩니다. 루크 케이지 시즌 1에선 루크 케이지가 방탄 인간이기 때문에 적들을 압살하다시피 하는 장면이 대부분이라서 액션 장면에 긴장감이 전혀 없다시피 했습니다. '뭐... 루크가 다 뚜따 패고 이기겠지?" 라는 느낌으로 다가왔으니까요.


이번 시즌에서는 루크와 비슷한 강화인간 부류인 부시 마스터가 등장해서 루크를 떡실신시키는 장면이 나왔고, 둘이 엎치락 뒤치락하면서 비등비등한 모습들을 보이기 때문에 액션은 전편보다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부시마스터가 스타일러스라는 조직명에 걸맞게 카포에라가 생각나는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번 시즌 또한 제작진이 음악에 신경을 많이 쓴 듯 합니다. 클럽 할렘스 파라다이스가 드라마의 주요 배경으로 등장하는 곳이다보니 실제 아티스트들의 공연 장면이 자주 등장하는 편이고, 음악 장르도 힙합, 재즈, 레게 등 흑인 문화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는 음악들로 이루어집니다. 음악들 대부분도 그렇고요.


재밌긴 한데 이상하게 몰입도는 낮아서 다음편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고, 그래서 한편 더 보게 만드는 매력은 없습니다. 저는 '평작' 이라는 단어의 위치를 "명작>>수작>평작>졸작>>쓰레기" 정도라고 생각하는데 루크 케이지 시즌 2가 딱 평작이었습니다. 볼만하긴 한데, 시즌 1을 봤기 때문에 보는거지 아직 루크 케이지라는 드라마를 보신 적이 없다면 이번 시즌을 위해 시즌 1을 정주행하면서까지 보실 필요는 없는 평작이라는 생각입니다.


루크 케이지도 데어데블처럼 디즈니가 별도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다음 시즌이 엎어진 시리즈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는 배우가 계약할 때, 시즌이 끝나면 향후 몇년간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의 오리지널 작품에는 출연하지 않겠다는 계약을 한다고 하니, 데어데블과 루크 케이지가 소속된 디펜더스 시리즈의 드라마들은 다시 이 배우들의 조합으로 볼 순 없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마블 디펜더스 시리즈 드라마 시청 순서


데어데블 시즌1 → 제시카 존스 시즌1 → 데어데블 시즌2 → 루크 케이지 시즌1 → 아이언 피스트 시즌1 → 디펜더스 → 퍼니셔 시즌1 → 

제시카 존스 시즌2 → 루크 케이지 시즌2 → 아이언 피스트 시즌2 → 데어데블 시즌3 → 퍼니셔 시즌2


각 드라마의 공개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어데블 시즌1 2015년 4월 10일

제시카 존스 시즌1 2015년 11월 20일

데어데블 시즌2 2016년 3월 18일

루크 케이지 시즌1 2016년 9월 30일

아이언 피스트 시즌1 2017년 3월 17일

디펜더스 2017년 8월 18일

퍼니셔 시즌1 2017년 11월 17일

제시카 존스 시즌2 2018년 3월 8일

루크 케이지 시즌2 2018년 6월 22일

아이언 피스트 시즌2 2018년 9월 7일

데어데블 시즌3 2018년 10월 19일

퍼니셔 시즌2 2019년 1월 18일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을 눌러주시면 더 좋구요!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