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원작: 재스민 규

에피소드: 총 10화


한편당 약 20분 정도입니다.


병맛의 특성상 첫편 보고 재밌으면 끝까지 웃으면서 볼 것이고, 첫편부터 재미없다면 끝까지 재미없을테니 첫편 보고 빠르게 결정하시면 됩니다.



이말년 시리즈의 전설적 에피소드 '이니셜 M'


저는 병맛 만화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병맛 만화는 아마도 이말년 시리즈가 아닐까 싶네요. 병맛만화는 뇌를 순두부처럼 만들고 머리를 텅텅 비운채 생각없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상에서 엄청 스트레스 받다가 머리 속을 비우고 생각없이 낄낄거릴 수 있게 만들어주니까요.



멋지다! 마사루, 돌격 크로마티 고교, 은혼도 병맛 애니메이션의 대표작으로 불리는 만화들입니다. 병맛은 이해하려고 하면 안됩니다. 이해하고 보려는 순간 재미없어지니까요.


넷플릭스에서 병맛 만화의 계보를 잇는 대작을 스트리밍 시작했습니다. 백 스트리트 걸즈: 조폭 아이돌이 바로 그 만화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위에 세 만화가 순한 맛으로 보일지도?



백 스트리트 걸즈: 조폭 아이돌 시놉시스


제가 살다살다 TS물(Trans sexual), 그러니까 성전환물을 찾아서 볼 줄은 몰랐습니다. 그만큼 설정부터 재밌어 보이는 만화입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자신이 속한 야쿠자조직 이누가미파에 막대한 손해를 끼친 야쿠자 3인방이 보스의 "장기를 다 떼서 팔래? 다리를 자를래? 성전환해서 걸그룹 아이돌을 할래?" 말에 반 강제로 성전환 후 특훈을 통해 성전환 사실을 숨긴채 걸그룹 아이돌 "고쿠돌스"로 데뷔해서 대박을 친다는 내용입니다.



야쿠자 3인방은 성전환 후 각자 미녀 아이돌로 거듭나게 됩니다. 고쿠돌스의 '고쿠도'는 대충 의역하면 야쿠자, 야쿠자의 길 정도로 의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백 스트리트 걸즈: 조폭 아이돌 이거 재밌어?


작은 방에 가둬져서 하루 15시간씩 아이돌 영상을 보면서 세뇌된다던지, 맨몸으로 곰사냥을 한다던지, 폭포속에서 피를 토할때까지 노래를 부른다던지 하면서 특훈을 한 야쿠자 3인방은 걸그룹 아이돌 고쿠돌스로 데뷔하면서 대박이 납니다.



정신은 20대 팔팔한 남자, 그것도 상남자 야쿠자들인데 몸은 가녀리고 연약해보이는 걸그룹에서 오는 갭차이를 통해서 개그포인트들을 만드는 만화인데, 보고 있으면 가끔 은혼이 순한맛으로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병맛의 특성상 첫편 보고 재밌으면 끝까지 웃으면서 볼 것이고, 첫편부터 재미없다면 끝까지 재미없을테니 첫편 보고 빠르게 결정하시면 됩니다.


백 스트리트 걸즈: 조폭 아이돌 트리비아



애니의 오프닝 테마에 2~3초 등장하는 음악은 일본에선 전설적인 야쿠자 영화의 메인테마입니다.


고쿠돌스의 대표적인 노래인 '사랑의 술잔' 은, 야쿠자 보스 오야붕과 조직원이 부모자식의 관계를 맺거나 야쿠자끼리 형제가 되는 것을 선언하는 의식인 사카즈키고토에서 나온 노래입니다. 이런식으로 일본 야쿠자 문화를 약간이라도 알고 있으면 더 웃길만한 포인트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왼쪽 아래의 공감을 표시하는 하트를 눌러주세요, 구독도 눌러주시면 더 좋구요!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